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플페이 한국 서비스 시작 편의점 백화점 결제가능

 

 

3월 21일 애플페이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제 백화점, 편의점 등 애플페이가 사용 가능한 곳에서

간단히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란?

애플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하여 비접촉으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게 만든 기술입니다.

 

우리는 이미 삼성페이를 통해 이 기술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4년 10월 미국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76개 국가에서 사용 중입니다. 이제 대한민국에서도 3월 21일부터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 시작하려면

애플페이가 한국에 들여오려고 논의하던 초기에는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으로 도입되려 했으나 현재 현대카드와 독점은 여러 문제로 인해 취소된 상태입니다. 대신 현대카드가 우선적으로 애플과 계약해 애플페이에 제일 먼저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대카드로 등록

iOS 16이 설치된 아이폰6S 이상의 아이폰과 워치 OS 8이상이 설치된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 기기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애플페이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1차 제휴사 현대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카드 최신 앱(버전 3.4.0)을 설치하면 앱카드로도 바로 등록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결제방법

 

 

애플페이가 결제 가능한 곳

애플페이는 현재 편의점, 백화점 외에 다양한 곳과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위의 애플페이 마크가 있는 곳은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에서의 결제 가능한 곳

위의 애플페이 결제 마크가 표시된 앱이나 웹은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